대천해수욕장 관광안내센터 신축 ‘물의’
대천해수욕장 관광안내센터 신축 ‘물의’
  • 박상진 기자
  • 승인 2007.12.12 18: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보상도 안됐는데 무슨 발주” 비난

보령시가 대천해수욕장 3지구내 보상협의도 이루어지지 않은 땅에 복합관광안내센터 건립을 추진하자 주민들은 탁상행정이라 비난하며 반발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난해 확보된 국비를 올해까지도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반납할 위기에 처해지자 언제 착공할지도 모르는 관광안내센터 설립에 무리수를 두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 일부 주민들은 보상협의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발주하는 것은 주민을 무시하는 처사라며 발끈하고 나섰다.

시와 주민들에 따르면 보령시 신흑동 대천해수욕장 제3지구 1098번지 등 8필지에 대지면적566㎡, 연면적 715.28㎡의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복합관광안내센터를 신축하기 위해 지난 7일 공사전자입찰공고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입찰공고 소식이 전해지자 주민들은 “보상협의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안내센터를 신축하기 위해 서두르는 것은 주민들을 몰아내기 위한 것이라며 밀어붙이기식 행정을 펼치는 것은 주민자치시대에 맞지 않는 권위주의적 행정이라고 비난하며 강력히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시에서 추진하는 복합 관광안내센터 건립공사는 지난 2006년 8월 제1회 추경에서 예산을 확보하고 이월 시켰으며, 올 9월 충남도로부터 숙박용지에서 공공용지로 조성계획을 변경 하자 주민들은 시 행정의 일관성에 의문을 제시하고 나섰다.

주민들은 “지난해 확보된 5억원의 국비를 올해 사업을 추진하지 못할 경우 반납해야할 위기에 처해지자 언제 착공할지도 모르는 공사를 무리하게 업자를 선정해 놓고 보자는 식의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시 관계자는 “복합센터 건립 부지에 대해 주민과 협의가 다 이루어 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센터 건립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