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환경안전 지혜를 ‘한권에’
어린이 환경안전 지혜를 ‘한권에’
  • 대전/김기룡기자
  • 승인 2012.11.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활동공간 환경위해성 관리 가이드북’ 제작
충남도가 어린이 활동 공간?시설 소유 및 관리자들의 환경안전관리 기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어린이 활동 공간 환경위해성 관리 가이드북’을 제작, 관련 기관에 배포, 어린이 건강증진이 기대된다.

14일 도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북은 환경안전관리기준 세부내용과 이 기준이 적용되는 놀이시설이나 보육실, 교실 등 어린이 활동 공간 관련 법령, 환경위해성 기준 준수를 위한 재료 선택 및 조치 방법 등을 종합적으로 담고 있다.

이에 따라 가이드북은 제1장에서 ‘어린이 활동공간의 위해성 관리’ 개념 및 관리기준 미준수 시 조치사항, 제2장에서는 ‘환경안전관리기준’이 적용되는 어린이 활동공간, 제3장은 ‘환경안전관리기준’ 세부내용, 기준 준수 및 확인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또 부록에는 놀이시설 안전관리 점검 항목 및 주기, 각종 플라스틱 물성 일람, 어린이 활동 공간 위생관리 관련 규정 및 지침,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 등도 담았다.

추한철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어린이 활동 공간 관련 ‘환경안전관리기준’의 내용과 기준 준수 및 확인 방법 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어린이 활동공간 소유 및 관리자들이 관련법을 인지하고 관리 요령을 습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