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더 빛나는 페스티벌' 펼친다
‘제1회 더 빛나는 페스티벌' 펼친다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2.10.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욕주립대, 5일 송도 글로벌캠퍼스 공동관서
국내 최초로 개교한 미국 대학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5일 첫번째 가을축제인 'The 빛나는 Festival'을 송도 글로벌캠퍼스 공동관에서 개최한다.

앰블랙 등 유명 팀들의 공연, 그리고 한류 디자이너 박종철의 패션쇼가 2천 석 규모의 송도글로벌캠퍼스 최신 시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일반에 공개되는 무료 행사다.

특히 2013년부터 개설되는 학부 과정에 대해 궁금한 청소년 및 재한 국제 유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특강도 연다.

이번 가을 축제는 크게 1부 ‘반짝반짝 비전 찾기’와 2부 ‘블링블링 파티’로 구성된다.

1부 행사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의 '비전 특강', 프레드 필립스(Fred Phillips) 기술경영학과장의 학과 소개, 에밀리 사포스(Emily Safos) 교수의 영어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1부 행사에 모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학교 식당의 저녁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본교에서 파견된 영어교육 전문가 에밀리 사포스 교수의 특별 강연은 영어 공부에 대해 고민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감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다.

에밀리 사포스는 "이번 참여형식의 특강은 학생들에게 능동적인 수업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며, 어렵지 않은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 영어 공부의 단계와 노하우를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2부 ‘블링블링 파티’는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이어진다.

인기 아이돌 앰블랙, 안다미로, 춘자, 멀티공연팀 Topic, 힙합크루 베이비, LDP 무용단 등 출연진의 화려한 공연과 국내 최고의 한류 디자이너 박종철의 패션쇼가 펼쳐져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학생들에게 건전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는 앰블랙 천둥이 런웨이에 올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