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대표 브랜드로 전국행사 참가
충남 대표 브랜드로 전국행사 참가
  • 홍성/ 민형관기자
  • 승인 2012.10.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한우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홍성한우 브랜드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관 및 야외광장에서 계속되고 있는 ‘2012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 충남도를 대표하는 한우브랜드로 참가해 수도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의 주관으로 “우리 건강 책임지는 얼굴 있는 우리 축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축산물브랜드 전시행사와 부대행사를 통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국내 최고 품질의 축산물브랜드를 소개하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지원 브랜드, 광역브랜드, 소비자시민모임 인증 브랜드 등 13개 시·군에서 72개 브랜드 경영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홍성군에서는 “홍성한우”와 “기력닭” 브랜드가 참가했다.

특히 “홍성한우”는 단일 지역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광역브랜드인 “토바우”와 함께 충남을 대표하는 한우브랜드로 선발돼 참가하게 되면서 다시 한 번 국내 최고 품질의 한우브랜드임을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홍성한우 브랜드 육성에 노력해 온 결과 올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한우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충남을 대표하는 한우브랜드로 선정돼,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고 행사 참가의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