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4개 다문화가정 친정 부모 6명 초청
유성구, 4개 다문화가정 친정 부모 6명 초청
  • 대전/김기룡기자
  • 승인 2012.10.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가 결혼이주여성의 정서적인 안정을 돕기 위해 다문화가정 친정부모를 초청,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일 구에 따르면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이텍산업, 이성구이비인후과,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전원자력연료와 대전시행정도우미 자원봉사회, 유성구여성단체협의회, 유성구장애인복지관 다드림후원회 등 지역 업체, 대덕특구 기관과 지역 단체의 관심과 후원금 약 1400만원으로 추진된다.

사업 추진을 위해 구는 지난 7월 결혼이주여성 중 최근 2년 동안 친정부모를 만나지 못한 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결혼 생활 기간, 생활 형편에 따라 네 가정을 선정했다.

이번에 방문하는 4개 가정 6명의 친정부모는 4일 오전 인천공항에 도착해 딸, 가족과 상봉한 후 다음날인 5일 오후 가족, 후원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는 리베라호텔에서의 환영만찬 등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이어 6일과 7일에는 자녀의 가정을 방문해 자유시간을 갖고 다음날인 8일 지질박물관 등 연구단지를 돌아보고 전주한옥마을에 가 한국 문화와 발전상 등을 체험해보고 유성으로 돌아와 유성온천과 족욕을 체험할 예정이다.

친정부모와 가족들은 9일 자유시간으로 공식일정을 마무리하며 친정 부모들은 가정 사정에 따라 10일과 20일, 11월 5일에 각각 모국으로 돌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