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인하와 대체에너지 개발 필요
기름값 인하와 대체에너지 개발 필요
  • 신아일보
  • 승인 2007.11.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수 철 경북 의성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석유 의존 국가들이 국제 원유가 동향에 민감하다. 그래서 국제사회의 조그마한 이슈라도 있으면 증시와 연계되고 바로 기름가격부터 상승되고 있는 실정인데 불과 얼마 전에는 허리케인 시즌의 도래로 유가의 불안이 고조되어 국제원유가가 배럴당 100달러를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예상되었었다. 그러더니 그 전망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 지금은 미 금리 하락과 원유가 및 원자재 가격이 상승으로 인해 90달러선을 넘어서서 예상 전망치 100달러선이 다가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편승해 우리나라 기름 가격도 안 맞혀도 될 국제동향에 수시로 발 맞혀서 가격을 상승하고 있는데 언론에 무슨 방송이라도 나오면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담합이라도 한 듯 주유소마다 동시에 가격을 올리고, 국제 사정이 좋아 원유가가 하락했다는 보도가 있어도 똑같이 내려 갈 줄 모르는 게 기름 가격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 것이다.
이제 국제동향에 따라 변화하는 원유가에 오를락 하는 국내 기름가격도 가격이지만 대부분의 국민이 기름값에 포함된 세금의 인하를 외치고 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차액의 대안도 마련해야 될 것 같고 또, 한정된 자원인 기름에만 의존하지 말고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할 것 같다.
국제유가에 흔들리지 않으면서 모든 국민이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대체 에너지로 개발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