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일전 불가피한 극우상징‘아베’등장
독도 일전 불가피한 극우상징‘아베’등장
  • .
  • 승인 2012.09.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극우의 상징인 아베 전총리가 자민당 총재로 선출 됐다.

자민당이 차기 선거에서 다수당이 되리라는 것이 일본 정가의 전망이고 보면 아베는 현 요다 총리 후임으로 등극될 것이 확실하다.

아베 총재의 성향으로 봐서 향후 동북아 평화는 어렵게 됐다는 것이 정설이다.

이를 뒷받침하듯 아베 자민당총재는 '日영토 건드리면 용서 없다'는 사뭇 위협적인 언사를 주변국에 퍼부었다.

소름이 끼치는 막말을 마구하는 그의 자세는 한국과의 독도분쟁, 중국과의 센가꾸분쟁에서 일전을 각오하고 있다는 결의를 내외에 과시한 것이라고 하겠다.

특히 아베는 한국을 겨냥한 듯 “주변 국가에 대한 과도한 배려는 결국 진정한 우호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후 체제에서 벗어나려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중심으로 생각하겠다.

”고 했다.

일본이 우리에게 무엇을 배려했는지 알 수가 없지만 설령 배려했다고 해도 우리의 자존심을 짓밟는 언행에 분노치 않을 수가 없다.

우리는 일본의 극우 세력 등장에 철저히 대비해야된다.

일전도 불사한다는 불퇴전의 결의만이 우리의 국토와 영해를 지킬 수 있다.

아베 전총리의 행보를 보면 동북아 평화와는 거리가 멀다.

그의 극우 성향이 동북아에 미칠 영향이 우려스럽다.

아베는 2007년 국회 시정방침 연설에서 평화헌법 등 ‘전후체제’의 전면 재검토 방침을 밝혔다.

그 구체적 방안으로 일본의 재무장을 금지한 헌법 9조 개정, 집단적 자위권 행사 인정을 위한 법률 정비를 추진했었다.

과거에 보였던 그의 편향된 역사 인식 또한 바뀌지 않았다.

아베 전총리는 경선 과정에서 총리 재임 때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國)신사에 참배하지 않은 것을 “통한스러울 뿐”이라고 말했다.

또 총리 때인 2007년 3월 1일 “(일본군이나 정부가) 군위안부를 강제 동원했다는 증거가 없다”고 못 박았다.

미 하원의 위안부 결의안 채택을 막기 위해 워싱턴 로비스트를 총동원했고 총리보좌관까지 미국에 보냈다.

일본이 극우로 치닫고 있는데 우리는 이에 대한 공식적인 대응이 수사(修辭)에 끝이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대통령이 되겠다고 나선 사람들에게서 이에 대한 정책방향이나 의사조차 밝히지 않고 있다.

중국이 이어도 도발을 예고하고 북한이 서해를 위협하는 비상상황에서 국가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들의 안보의식이 이래서야 되겠는가. 우리의 영토와 영해를 지키겠다는 범국민적인 결의를 다져야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