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가을축제 행사장 안전에 대비하자
가을축제 행사장 안전에 대비하자
  • 신아일보
  • 승인 2007.11.0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영일여수소방서 방호과

청명한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각종 지역축제가 열리고 있어 가족이나 연인 등 행락객들의 나들이 행렬들로 붐비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움집하는 공연장 등에서는 각종 안전사고 위험은 항상 도사리고 있으며 작은 무질서가 큰 혼란으로 확대되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우선, 많은 군중이 운집할 경우 무대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 등 가설 건축물의 붕괴와 주취자 등에 의한 빈병 등 위해물질 투척행위 가능성에 대비하여 안전요원을 적정하게 배치.운영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야 한다.
또한, 관객들의 무차별적인 접근에 대비하여 최대한 많은 출입구 개방하고, 관중과 무대와의 거리, 장애물 설치여부 등의 사전검토로 무질서로 인한 안전사고 가능성을 항상 염두해 두도록 하자.
아울러, 아이들을 동반할 경우 부모가 조금이라도 방심하더라도 순식간에 부모의 시야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미아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시 이름표나 팔찌를 꼭 착용시키고 관심을 갖고 아이로부터 시야를 확보토록하자.
주5일 근무제 확산과 여가인구의 증가로 가족동반의 나들이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기관(단체)에서는 시설물관리와 안전요원 배치·운영을 철저히 하고 관람객들은 질서를 지키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여 공연장 등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