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 삶의 질 국제컨퍼런스' 개최
'천안시민 삶의 질 국제컨퍼런스' 개최
  • 천안/고광호기자
  • 승인 2012.09.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 시청서...세계 석학 6명 자문위원 위촉
충남 천안시는 '시민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 천안만들기' 실현을 위해 다음달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민 삶의 질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외 유명 석학을 초청해 자문위원 위촉과 함께 '천안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전과 과제'라는 주제로 천안시민의 삶의 질을 세계 도시 수준으로 높이고 천안시의 브랜드 가치를 상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문위원 위촉은 세계적 삶의 질 평가기관인 머서社의 슬래진 파라카틸 총괄 책임연구원(삶의 질 분야),덴마크 코펜하겐대학교 애나 율리카 K. 스틱스도터 교수(환경 분야),미국 제임스 메디슨대학교 마이클세스 교수(교육 분야),네달란드 그로닝겐대학교 EM.(린다) 스텍 교수(교통 분야), 캐나다 캘거리대학교 해리힐러 교수(도시 분야) ,영국 버밍엄대학교 크리스 왓슨 교수(주택 및 지역발전 분야) 등 6명이다.

이어지는 국제컨퍼런스에서는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김은기 교수를 좌장으로 국내 6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국제자문단과 함께 천안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제 강연과 토론을 하게 된다.

토론은 삶의 질, 교통, 환경 분야와 교육, 도시, 주택 및 지역발전 분야 등 2개의 부재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김대응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국제컨퍼런스를 통해 천안시가 글로벌 행정역량을 높이고 민선5기 시정목표인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 천안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