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걸러 터지는 박근혜 측근 비리
하루 걸러 터지는 박근혜 측근 비리
  • .
  • 승인 2012.09.1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17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의 최측근인 홍사덕 전 의원을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고발해 대선 판에 큰 파장이 일고 있다.

홍 전 의원은 사실무근이라고 즉각 반박했으며 18일 전격 탈당했다.

“큰 일(대선)을 앞둔 당과 후보에게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라며 “수사가 마무리되어 무고함이 밝혀질 때까지 모든 활동을 중단 하겠다”고 밝혔다.

6선 의원 출신의 홍 전 의원은 박 후보의 신임을 받고 있는 핵심측근으로 대선후보 경선 당시 박근혜 후보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냈다.

친박계 핵심인 현기환 전 의원의 공천헌금 수수 의혹이 사그라지기도 전에 박 후보의 최측근이 또 불법정치자금 수수의혹이 불거져 정치쇄신 의지를 밝혀온 박 후보의 쇄신행보에도 큰 타격을 입게 됐다.

박 후보는 지난달 대선후보 수락연설에서 “부패와 비리에 어느 누가 연루돼 있다고 해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저와 제 주변부터 더욱 엄격하게 다스리겠다”고 밝힌 바 있어 박 후보의 대응이 첫 시험대에 오른 셈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총선 당시 서울 종로에 출마했던 홍 전 의원이 기업체 대표 진 모씨에게서 지난 3월 5000만원, 지난해 추석과 올 설에 500만원씩 1000만원을 받는 등 모두 6000만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며 홍 전 의원과 진 씨를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선관위는 이와 함께 민주통합당 비례대표 후보 추천과 관련해 3000만원을 받은 혐의로 장향숙 전 의원도 고발했다.

장 전 의원도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고 한다.

양측의 주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어 진실이 곧바로 드러나기는 어려워 보인다.

선관위는 진 씨의 운전기사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한 달 여 간 조사한 결과 신빙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면서도 현영희 의원 사건 때와 달리 구체적인 혐의를 언론에 공개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선관위가 수사의뢰보다 수위가 높은 고발 조치를 한 것으로 보면 명확한 물증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된다.

검찰은 대선 정국에 큰 파장을 미칠 수 있는 사건인 만큼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