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글로벌테마강좌’ 개최
‘찾아가는 글로벌테마강좌’ 개최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2.08.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교류센터, 28일 연수구청서
인천국제교류센터는 28일 연수구청에서 ‘제4회 찾아가는 글로벌테마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연수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8월에 떠나는 대만여행’이라는 주제로 대만 출신의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인 왕윤령씨와 함께 대만의 생활문화, 풍습 등에 관해 배우고, 대만 전통음식 맛보기, 대만 전통놀이 콩쥬체험 및 대만 사진전을 개최한다.

센터는 인천시민들의 국제화의식 함양을 위해 2008년부터 글로벌테마강좌를 개최해 왔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테마강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2년부터는 군.구로 찾아가는 글로벌테마강좌를 매월 1회 개최하기로 했으며 지난 7월에는 남구청에서 1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네팔에 대한 테마강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글로벌테마강좌란 매월 한 국가를 선정하여, 해당국가 출신의 현지인을 통해 그 나라의 역사, 풍습, 음식, 여행지 등 생활문화를 배우고 전통음식, 전통춤,전통의상 등을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토크하우스의 대표 사업 중의 하나이며 2014 AG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참가국을 대상으로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테마강좌는 대만의 생활문화 및 전통문화체험은 물론 대만에 다녀온 2014 AG 청년서포터즈들이 대만여행 후기도 발표할 예정이며, 대만 사진전도 부대행사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