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건강검진 꼭 필요하다
건강검진 꼭 필요하다
  • 이대일 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원장
  • 승인 2012.08.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성별 따라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검진 인기
휴가.방학철 맞은 직장인.학생에 더없이 좋은 기회

회사원 이모씨(남, 34)는 올 여름 특별한 휴가 계획을 세웠다.

바다나 계곡 등 휴양지만을 전전긍긍하던 여느 휴가때완 달리, 이번 여름 휴가에는 여행 전 건강검진을 받아보기로 한 것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노인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에게도 건강의 적신호가 나타날 수 있는 시기이다.

지난 여름에 비해 지나치게 더위를 탄다거나, 여름들어 더욱 피곤함을 자주 느끼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여름 휴가는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휴가철의 건강검진이라고 하면, 여행을 반납하고 건강검진에 매진하는 등 다소 부담스럽게 여길 수도 있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실시하는 종합건강검진의 경우, 반나절이면 모든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휴가나 방학철을 맞은 직장인,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최근에는 나이와 성별에 따라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검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4~50대 전후에서 발생하기 쉬운 위암, 간암, 대장암 등 각종 암과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 여러 생활습관병을 검진하는 기본종합검진, 여성에게서 발병하기 쉬운 유방암, 자궁경부암, 골다공증, 갑상선 암 등을 검진하는 여성전문검사 등이 있다.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는 성장기에 발생하기 쉬운 비만, 백혈병, 소아당뇨, 심장병 등 다양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학생건강검진 등이 있고,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를 위한 예비부부검진은 희망찬 결혼생활과 건강한 자녀 출산대비를 위한 필수 검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건강생활실천 상담실에서는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유익한 건강정보와 건강생활실천에 필요한 교육 및 상담, 각종 질환 유소견자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 다양한 여름철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문의전화 및 상담 : 02) 2600-2000 홈페이지 : kss.kah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