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 가는 살기좋은 우리 마을’
‘함께 만들어 가는 살기좋은 우리 마을’
  • 성남/전연희기자
  • 승인 2012.08.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이달 말까지 ‘행복마을 만들기’ 리더 공모
경기도 성남시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을 이끌어갈 마을리더를 이달 말까지 공개모집하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마을리더는 주민들 스스로가 자신의 마을을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해 편익증진·경제·교육·문화·복지·환경·도시재생·경관 등 분야에서 공동 활동을 하는 사업을 직접 이끌거나 협조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 마을리더의 위촉기간은 2년이며, 활동기간동안 시는 마을 만들기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행복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신청시 우선권을 주기로 했다.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에 열의를 가지고 있는 30세 이상의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마을리더 공개모집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30명을 선정하며, 역량이 우수한 마을리더는 마을 만들기 시민강사 및 코디네이터로 양성키로 했다.

시는 이어 내년 1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을 공모해 마을리더가 이끄는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한편 성남지역의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우수사례는 지역주민과 함께 한 평 쉼터조성, 골목길 영화제 등을 한 ‘동락태평하세’, 문화클럽과 동네를 연결한 사랑방문화클럽, 아파트단지 내 풀장을 새롭게 꾸며 마을 사랑방으로 가꾼 은행동주공아파트의 ‘풀장환상’, 시장라디오방송국 ‘상대원시장 원다방’ 등이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