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한국을 빛낸 기업인 대상’
‘2007 한국을 빛낸 기업인 대상’
  • 신아일보
  • 승인 2007.09.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신 한수원 사장, 발전부문상 수상
한국수력원자력(주) 김종신 사장<사진>이 한국일보가 주최한 ‘2007 한국을 빛낸 기업인 대상’을 수상했다.
김종신 사장은 19일 전경련 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준호 대한화재 사장 등 16명의 기업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가치혁신과 비전경영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들을 성공모델로 선정하고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05년에 제정된 상이다.
한국일보는 “김종신 사장이 취임이후 ‘국민의 사랑받는 한수원’을 경영방침으로 선정하고 원자력 발전의 숙제였던 국민들의 지지를 얻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고 높이 평가했다.
김종신 사장은 지난 4월 취임 이후 지역주민과의 화합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의사결정 단계에서부터 지역주민들을 참여시켜 공감대를 형성하는 ‘주민참여’를 천명하고 원전과 지역주민의 일체감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 김 사장은 자원개발팀을 신설해 부산시 산하 공공시설에 총 2만㎾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도입하는 등 해외 수출과 신재생에너지사업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김종신 사장은 “국내 전력의 40%를 담당하는 국민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경영혁신에 고삐를 죄어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천명복기자
mbc@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