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친환경 농산물 생산·판매 협약
의성군, 친환경 농산물 생산·판매 협약
  • 의성/강정근기자
  • 승인 2012.06.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올가 홀푸드-의성친환경생산자연합회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올가 홀푸드(대표 남제안), 의성친환경생산자 연합회(회장 강홍우)와 3자간 친환경 농산물 생산ㆍ판매 협약서 체결식을 12일 오전 11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체결식은 김복규군수, 올가홀푸드 남제안대표 , 강홍우 의성친환경생산자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풀무원계열의 친환경식품전문기업인 (주)올가홀푸드는 의성군에서 생산되는 유기농,무농약 등 친환경농법으로 생산된 신선 농산물에 깊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냈다.

이번 협약식은 고품질의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 판매를 위한 것으로 올가홀푸드는 의성생산자연합회에서 품질기준에 맞게 생산된 농산물을 우선 판매하도록 하며, 판매촉진활동을 통해 판매량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고, 의성군은 생산자연합회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과 판매를 위해 적극 지원하며, 생산자에게는 품질이 뛰어난 친환경 농산물의 재배를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올가홀푸드는 전국 대도시에 53개의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약체결은 의성군이 처음으로 제품생산과 판매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연간 30억 이상의 농산물 판매 수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FTA 등으로 힘들어하는 농민들에게 희망과 비젼을 제공함은 물론 농가 소득증대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