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처리 ‘UP’…내부환경 ‘개선’ 필요
업무처리 ‘UP’…내부환경 ‘개선’ 필요
  • 신아일보
  • 승인 2007.08.18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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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민원행정서비스헌장 만족도 조사 결과
경기도 안산시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2007년도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업무처리과정 및 친절도에 대하여는 높게 평가된 반면 민원실 이용시설 및 내부환경에 대하여는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시청을 1회 이상 방문하여 유기민원을 접수한 시민 50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민원 업무 처리과정, 업무처리 및 기본응대, 시설이용 및 내부환경,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등 총 4개분야 12개 항목을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조사했다.
조사결과 민원 업무 처리 과정에 대해 만족한다는 의견은 58%, 보통이라는 의견이 20%, 만족하지 못한다는 의견이 14%로 나타났다.
업무처리 및 기본응대에 대한 만족도는 70%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보통이라는 의견은 18%, 만족하지 못한다는 의견은 12%였고, 시설이용 및 내부환경에 관한 만족도 부분은 28%가 만족한다고 응답, 불만족하다는 의견은 14%, 보통이라는 의견은 54% 로 조사됐다.
이정본기자 jb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