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호도시협정 10주년 선언 합의서 체결
우호도시협정 10주년 선언 합의서 체결
  • 고재만기자
  • 승인 2012.05.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동경도 도시마구 방문단, 동대문 방문
일본 동경도 도시마구 타카노 유키오 구장을 비롯한 33명의 대표단 일행이 동대문구를 방문한다.

9일부터 11일까지 구를 방문하는 이들 방문단은 첫날인 9일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우호도시 제1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양 도시간 우호도시협정 10주년 선언 합의서를 체결하고, 세종대왕기념관내 피에스타세종에서 환영 만찬에 참석하고, 둘째날인 10일에는 양 도시간 의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주최하는 환영만찬회를 함께 한다.

이들 방문단은 또한 세계적인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대문환경자원센터를 방문하고 시설물을 둘러보는 한편, 구청 청사를 방문해 유덕열 구청장의 안내로 종합민원실과 보건소, 아트갤러리, 구의회를 둘러본다.

셋째날인 11일에는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남아있는 풍농기원의식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한 선농대제를 참관하고 어가행렬과 설렁탕 재연 행사를 함께 하고 전통한식으로 식사를 한다.

유덕열 구청장은 “오랫동안 우호를 다지고 있는 해외사절의 한국방문길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인상 깊은 방문이 될 수 있도록 영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 2002년 5월 일본 도시마구와 우호도시협정을 체결하고 동대문구의회와 도시마구의회와의 상호방문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상호간의 발전을 꾸준히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