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세포치료센터 공동 건립키로
암 세포치료센터 공동 건립키로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케이바이오-러시아 국립암센터
세포치료센터·GMP세포배양실 설립 협약 체결

바이오제약 기업인 ㈜엔케이바이오가 암 치료에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러시아 국립암센터와 세포치료제 생산과 공동 연구를 위해 세포치료센터 및 GMP세포배양실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6일 ㈜엔케이바이오의 장준식 대표가 러시아 국립 암센터를 방문해 협의한 내용의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러시아 국립암센터 내에 항암세포 연구와 치료를 위한 N.N세포치료센터를 건립하고, 센터 안에 ‘GMP-(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 세포 배양실을 세우게 된다.
이와 함께 양 기관 연구원들의 인적 교류를 통해 세포 배양 시설의 공정 관리, 품질 검사 보증 관리 및 기술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항암 면역치료요법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임상과 임상 시험 연구, 각종 악성 종양 진단 시약 개발 등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학술 정보의 교류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장준식 엔케이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러시아 국립 암센터와의 세포치료센터 및 세포배양실 건립에 관한 협약으로 인해 양국간에 의학적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엔케이바이오는 최근 크레믈린 혈액암 전문 연구소와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에 관해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아비도파르마 체지방 연구소와 비만치료제 개발 및 비만 클리닉 연구소 설립 공동 연구 협약을 맺는 등 러시아 연구 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