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민원인 ‘친절 3S운동’ 빛나
의정부, 민원인 ‘친절 3S운동’ 빛나
  • 의정부/김병남기자
  • 승인 2012.04.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도로교통공단등 공공기관 벤치마킹 ‘줄이어’
경기도 의정부시 우수 민원정책을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 외부 공공기관에서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1일 시는 지난 1월 의정부지방법원에서 민원부서 관계자 4명이 2차례 방문한데 이어 고양시 등 경기북부 2개시와 3월에는 도로교통공단 의정부면허시험장 관계자들이 방문하여 시 우수시책인 ‘친절3S 운동’과 민원실 환경등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특히 ‘친절3S 운동’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들 가운데 의정부시가 최초로 실시하는 민원시책 중 하나이며,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어 다른 공공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왔다.

‘친절3S 운동’은 민선5기 현 안병용 시장이 부임하면서 시정방침의 첫 번째를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으로 정하고 그 실천과제 중 하나로 ‘친절3S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친절3S 운동’은 ‘Stand up’‘Smile’‘Say yes’의 영어 약자로 민원인을 맞이할 때 ‘일어서서 웃으면서 맞이하고 긍정적으로 답변하라’는 뜻이다.

이 시책 추진 후 민원 만족도는 급상승 했으며 공무원의 친절 마인드도 많이 개선됐다.

노만균 시민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다른 공공기관과 차별한 된 우수 민원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시민을 만족시키는 섬김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