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스타 플레이어들 20일‘상암벌 달군다’
맨유 스타 플레이어들 20일‘상암벌 달군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07.14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날두·웨인 루니등 FC서울戰 출전선수 25명 확정 발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웨인 루니 등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들이 ‘상암벌’을 달군다.
‘금호타이어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한국투어 2007’을 주최하는 일간스포츠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오는 20일 오후 8시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과의 친선 경기에 출전할 25명의 최종 선수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맨유의 출전 선수 명단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웨인 루니, 라이언 긱스, 폴 스콜스, 에드윈 판데르사르, 파트리스 에브라, 리오 퍼디난드 등 맨유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또한 나니와 오언 하그리브스 등 오는 2007~2008시즌 프리미어리그를 앞두고 영입한 선수들이 맨유의 유니폼을 입고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선수 명단에는 박지성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비록 박지성은 부상으로 재활 치료 중인만큼 이번 FC서울전에서 출전하지는 못하지만, 맨유 측이 한국팬들에 대한 배려 차원에서 명단에 그의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코파아메리카2007에서 자국 대표팀 선수로 차출된 가브리엘 에인세(아르헨티나)와 안데르손(브라질)을 비롯해 부상중인 개리 네빌과 올레 군나르 솔샤르는 이번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번에 방한하는 맨유 관계자는 25명의 선수들을 포함해 총 78명이다.
이 중에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 등 코칭스태프 12명과 데이비드 길 사장 등 구단 관계자 18명 등도 포함됐다.
한편, 맨유는 오는 17일 일본에서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를 시작으로 20일 한국의 FC서울, 23일 마카오의 선전FC와 경기를 갖는다.
맨유는 18일 오전 2시10분 인천 국제공항으로 한국 땅을 밟아 오후 7시 서울에서 입국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 맨유 출전 선수 명단
▲골키퍼
에드윈 판 데르사르, 토마시 쿠시차크, 토마스 히튼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 네마샤 비디치, 미카엘 실베스트르, 파트리스 에브라, 필립 바즐리, 웨스 브라운 , 다니엘 심슨, 조나단 에반스
▲미드필더
박지성, 라이언 긱스, 폴 스콜스, 오언 하그리브스, 나니, 마이클 캐릭, 크리스 이글스 , 대런 플레쳐, 대론 깁스, 리 마틴, 존 오셔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 앨런 스미스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