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서 세도파출소,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부여서 세도파출소,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 부여/조항목기자
  • 승인 2012.03.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도복지회관서...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도
부여경찰서 세도파출소는 지난 16일 세도면 세도복지회관에서 열린 부여군 노인대학 세도면분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어르신 150여명을 상대로 노인교통안전 및 전화금융사기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교통안전 교육에는 부여경찰서 교통관리계장이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노인 교통사고 발생 사례 등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을 해 참석한 사람들의 교통안전 교육에 이해도를 높혔다.


특히 어려운 숫자나 글자 대신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참석한 사람들에게 높은 호응도 유도해 냈다.


이번 교통안전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은 “이전의 교육보다 훨씬 이해가 쉬었으며 또한 이렇게 우리들이 모여있는 곳에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해주니 더할나위 없이 고마웠다”며고 말했다.

또한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에 대해서도 세도파출소장이 특별홍보를 실시했다.


최근에도 부여군내에서 전화금융사기가 발생하여 더욱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기적절한 교육이었다는 반응이다.

부여경찰서 세도파출소장은 “관내에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를 미리 파악하여 교통사고 예방 및 전화금융사기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지역경찰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면”서 “전문적인 부서의 계장 및 직원들이 바쁜시간에도 흔쾌히 현장으로 달려와 교육에 동참한 동료들에게도 감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