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산하기관 직원 국제의전 교육
인천, 시.산하기관 직원 국제의전 교육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2.03.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통상부 이태우 의전행사담당관등 초빙
인천시는 최근 국제화 추세 및 해외 도시간 교류.협력의 비약적인 증가에 따라 국제의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와 산하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국제의전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7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및 산하기관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외교통상부 이태우 의전행사담당관과 글로벌 매너 전문 강사인 김종일 STH (Services Training in Hospitality)대표를 초청하여 교육을 펼쳤다.

  
이날 이태우 외교통상부 의전행사담당관은 강의를 통해 주유엔대표부, 주쿠웨이트대사관 근무 및 청와대 대통령실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하는 의전실무, 국제의전은 물론 최고의 의전요원이 되기 위한 비법을 전수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국제회의 개최와 세계 정상급 외빈(UN 사무총장 등) 및 정.재계, 예술계, 체육계 등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시를 방문하는 횟수가 증가하고 있고 또한 투자유치 및 국제교류를 위한 인천시장의 해외 방문 횟수 증가에 따라 시를 비롯한 산하기관의 의전 수준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국가의전을 전문으로 하는 외교통상부 의전실의 전문가와 글로벌 매너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직원 교육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제도시로서 의전이 차지하는 비중과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이번 국제의전 교육이 최근 들어 더욱 높아진 시의 위상과 외부에서 인천을 평가하는 시각의 변화에 걸 맞는 직원들의 의전 역량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