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81명 2차 공천 명단 발표
새누리당, 81명 2차 공천 명단 발표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2.03.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사덕·정몽준·남경필·심재철·심재철·손수조·문대성 등
진수희·전여옥·이명규·신지호·정미경등 13곳은 전략지역

새누리당 공직자후보추천심사위원회(공천위)는 5일 81명의 2차 공천자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지역별로 ▲서울 21명 ▲부산 2명 ▲대구 2명 ▲인천 3명 ▲대전 3명 ▲울산 4명 ▲경기 23명 ▲강원 3명 ▲충북 2명 ▲충남 6명 ▲경북 4명 ▲경남 7명 ▲제주 1명이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은 이재오 의원을 포함한 16명의 1차 공천자와 더불어 총 97명의 지역구 단수 공천자를 확정했다.

서울의 경우 전략공천지역인 종로에서 홍사덕 의원이 공천을 받아 정세균 민주통합당 최고위원과 맞붙게 됐다.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은 공천에서 제외됐다.

예상대로 정몽준 의원과 정두언 의원은 각각 동작을, 서대문을에 공천을 받았다.

나경원 전 의원과 신은경 전 KBS 아나운서의 공천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중구는 공천이 보류됐다.

부산에서는 사상구에서 문재인 민주당 상임고문의 대항마로 거론되던 손수조 예비후보가 공천자로 확정됐다.

문대성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도 예상대로 사하갑에서 공천이 확정됐다.

물갈이 대상으로 거론되던 김무성 전 원내대표의 남구을은 2차 공천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대구는 친박계인 유승민 의원과 조원진 의원이 각각 동구을, 달서병에서 공천을 받았다.

인천에서는 황우여 원내대표가 연수구에서 공찬자로 확정됐으며 울산에서는 현역의원인 정갑윤(중구)·김기현(남구을)·안효대(동구)·강길부(울주군) 등 4명이 공천을 받았다.

경기에서는 쇄신파인 남경필(수원병) 의원을 비롯해 신영수(성남수정), 심재철(안양동안을), 주광덕(구리), 한선교(용인병) 등 23명이 공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에서는 이주영(마산갑)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안홍준(마산을) 의원, 김태호(김해을) 의원 등 7명이 공천을 받았으며 경북에서는 최경환(경산·청도) 의원과 이철우(김천) 의원 등 4명이 공천자로 선정됐다.

공천위는 또 47곳의 경선 실시 지역도 함께 발표했다.

지역별로 ▲서울 5곳 ▲부산 2곳 ▲대구 1곳 ▲인천 3곳 ▲대전 2곳 ▲울산 1곳 ▲경기 12곳 ▲강원 2곳 ▲충북 3곳 ▲충남 2곳 ▲경북 7곳 ▲경남 6곳 ▲제주 1곳 등이다.

재보선 기초단체장인 인천 강화군수와 경북 문경시장도 경선지역에 선정됐다.

<새누리당 2차 공천자 명단>
◇서울 ▲홍사덕(종로) ▲진영(용산) ▲김동성(성동을) ▲정송학(광진갑) ▲김정(중랑갑) ▲서찬교(성북을) ▲정양석(강북갑) ▲이노근(노원갑) ▲최홍재(은평갑) ▲이성헌(서대문갑) ▲정두언(서대문을) ▲신영섭(마포갑) ▲김성동(마포을) ▲김용태(양천을) ▲구상찬(강서갑) ▲김성태(강서을) ▲이범래(구로갑) ▲권영세(영등포을) ▲서장은(동작갑) ▲정몽준(동작을) ▲정옥임(강동을)
◇부산 - ▲문대성(사하갑) ▲손수조(사상구)
◇대구 - ▲유승민(동구을) ▲조원진(달서병)
◇인천 - ▲황우여(연수구) ▲윤태진(남동갑) ▲안덕수(서구강화을)
◇대전 - ▲강창희(중구) ▲진동규(유성구) ▲박성효(대덕구)
◇울산 - ▲정갑윤(중구) ▲김기현(남구을) ▲안효대(동구) ▲강길부(울주군)
◇경기 ▲남경필(수원병) ▲신영수(성남수정) ▲신상진(성남중원) ▲김상도(의정부갑) ▲최종찬(안양동안갑) ▲심재철(안양동안을) ▲임해규(부천원미갑) ▲원유철(평택갑) ▲박선희(안산상록갑) ▲송진섭(안산상록을) ▲박순자(안산단원을) ▲손범규(고양덕양갑) ▲김태원(고양덕양을) ▲김영선(고양일산서구) ▲주광덕(구리) ▲함진규(시흥갑) ▲유영하(군포) ▲황진하(파주을) ▲이우현(용인갑) ▲한선교(용인병) ▲김학용(안성) ▲김영우(포천연천) ▲정병국(여주양평가평)
◇강원 - ▲이강후(원주을) ▲정문헌(속초고성양양) ▲한기호(철원화천양구인제)
◇충북 - ▲정우택(청주상당) ▲송광호(제천단양)
◇충남 - ▲전용학(천안갑) ▲이건영(아산) ▲이창원(논산계룡금산) ▲김근태(부여청양) ▲홍문표(홍성예산) ▲김동완(당진)
◇경북 - ▲이병석(포항북구) ▲이철우(김천) ▲최경환(경산청도) ▲김재원(군위의성청송)
◇경남 - ▲박성호(창원갑) ▲이주영(마산갑) ▲안홍준(마산을) ▲김정권(김해갑) ▲김태호(김해을) ▲조해진(밀양창녕) ▲신성범(산청함양거창)
◇제주 - ▲부상일(제주을)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