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中企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영천시,中企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 영천/장병욱기자
  • 승인 2012.02.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중기청.경북도.영천시 공동 주관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과 경북도, 영천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가 지난 2일 영천상공회의소 컨퍼런스룸에서 열렸다.

도내에서는 가장 먼저 영천에서 열린 이번 합동설명회에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을 비롯한 금융기관, 노동청, 병무청, 무역공사 등 12개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참여하여 2012년도 주요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지원기관별로 설명한 후 1:1 맞춤식 기업애로상담을 실시했다.

“중소기업을 건강하게, 소상공인을 따뜻하게”라는 구호에 걸맞게 투자유치 환경 및 기업지원시책 설명과 창업자금, R&D, 인력관리, 판로확보, 수출지원, 정보화지원, 소상공인 지원정책 분야 등 중소기업체가 현장에서 겪는 각종 어려움을 밀착 상담하여 지역기업이 정보부족으로 각종 지원혜택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여,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영천·경산권에서 참석한 300여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중소기업육성 시책설명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유용한 정보와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업애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제도가 지속적으로 추진되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석 시장은 “기업지원정책 설명회와 같은 지역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