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비대위 쇄신 이끌어내라
한나라당 비대위 쇄신 이끌어내라
  • .
  • 승인 2011.12.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의 환골탈태를 선언한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 체제가 27일 당 내외 인사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 10명을 선임하고 공식 출범했다.

비대위는 박근혜 비대위원장을 포함한 비대위원 11명중 6명은 외부인사로 수혈해 당보다 국민이 우선이라점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현 정부의 경제정책과 4대강사업을 강하게 비판해온 인사들을 발탁해 이명박 정부와의 정책차별로 꽤하겠다는 일단 의지를 내비쳤다.

첫 회의를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간 비대위는 국민적 의혹을 사고 있는 디도스 공격파문과 관련 주모자 공 모씨를 비서로 뒀던 최구식 의원에 대해 자진 탈당을 촉구하기로 했다.

또 검찰 수사결과 발표와는 달리 검찰 수사‘검증위’를 설치해 한점 의혹 없이 철저히 검증하기로 했다.

비대위는 또 포기차원에서 국회의원이 회기 중에는 검찰 출석을 회피할 수 없도록 법으로 보장한 불 체포 특권을 포기하기로 했다.

불체포특권을 명시한 현행법을 그대로 두되 한나라당 의원들 스스로 회기에 관계없이 검찰수사에 응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박 위원장은 비공개 회의에서 비위에 대해서는 한점 의혹 없이해야 한다는 것이다.

강도 높은 주문으로 전해졌다.

한나라당이 현재의 위기사항을 타게 하려면 처절한 자기반성과 그에 따른 실천적 노력이 전재되어야한다.

거의 시작에 불과 하다는 자세로 구체적인 쇄신 방법으로 고민해야 한다.

쇄신에는 인적 정책적 측면이 있다.

우선 사무총장 등 당직인선 총선 후보 공천 과제가 남아있다.

박 위원장은 친 박 인사들을 이번에 배제함으로서 고질적인 계파의 벽을 허무는 첫 단추다.

대표시절 세웠던 시스템 공천이 붕괴된 이를 복원하는데 급선무다.

그리고 국민이 원하는 것은 먹고사는 문제다.

국민만 보고 가는 정책적 변화 병행해야한다.

민주당은 4대특검 2대국정조사 등으로 견제구를 날리기 시작했다.

디도스 공격사건은 물론이고 대통령 친인척 비리의혹 등을 덮고 갈 수는 없는 사안이다.

실정과 실책이 있다면 철저한 자기반성을 토대로 국민눈높이에 맞추는 게 온당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