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디도스’위기감 증폭
한나라당 ‘디도스’위기감 증폭
  • 장덕중기자
  • 승인 2011.12.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조·특검 격론… 박근혜 “철저히 수사해야”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비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한 것으로 밝혀져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당내 위기감이 증폭되고 있다.

당내 일각에서는 어떤 식으로라도 최 의원이나 당 지도부 등이 연루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내년 19대 총선과 18대 대선을 한나라당의 이름으로 치를 수 없다는 우려의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홍준표 대표와 황우여 원내대표, 유승민 원희룡 남경필 김장수 최고위원 등은 4일 밤에 이어 5일에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갖고 디도스 사태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다.

당 지도부들은 약 1시간 가량 진행된 회의에서 야권의 국정조사 수용문제, 특검 요구 문제, 당내 책임론 등을 놓고 격론을 벌였다.

홍 대표와 황 원내대표 등은 국조 수용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인 반면 친박(박근혜)계인 유승민 최고위원과 소장파인 남경필 원희룡 최고위원 등은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국정조사를 적극적으로 수용해야 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승민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를 마치고 기자들을 만나 “(디도스 사건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지금 쇄신안을 논의할 상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유 최고위원은 야권의 디도스 국정조사 요구에 대한 질문에는 “원내대표가 협상할 것”이라고 답했다.

원희룡 최고위원은 홍 대표에 대해 “다른 사안은 모르는게 없는 사람이 이 사안에 대해서는 알려는 노력도 안 한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원 최고위원은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은 누가 지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수사 결과에 따라서…”라고 답변했다.

이와 별도로 박근혜 전 대표는 이날 일부 언론에 실린 인터뷰에서 디도스 사건에 대해 “충격적인 사건”이라며 “의혹없이 철저하게 수사하고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여옥 의원은 트위터에 글을 올려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 등 조사에 관한 것이라면 모두 다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김기현 대변인은 “수사 초기단계에서부터 국조를 하자는 것은 (디도스 사건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의도”라며 국조 수용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