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준비로 쌓인 피로를 풀자!
수능시험 준비로 쌓인 피로를 풀자!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1.11.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특강등 고3 수험생 문화행사 ‘풍성’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위한 풍성한 문화행사가 인천시곳곳에서 펼쳐진다.

인천시는 수능 이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문화공연, 특별강좌등 그동안  시험을 준비해 오면서 피로해진 심신을 위로하고 건전한 여가시간을 활용할수 있도록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청소년들의 이미지메이킹 및 새로운 인간관계 정립을 위한 전문강사 초청특강, 찾아가는 문화산책, 청소년 어울마당, 마술특강, 이밖에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인천시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하여 부평, 계양, 강화등 각 지역 청소년수련관 등에서 펼쳐진다.

특히, 참여이벤트 보드게임과 유명 연예인(개그맨) 초청강좌, 인기 아이돌그룹 축하공연 프로그램 등 ‘꿈과 미래를 위한 MIND UP’ 행사가 고3수험생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도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아울러 인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음악 및 연극 공연 등 ‘찾아가는 문화공연’ 을 29일까지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전문강사에 의한 이미지메이킹 특강과  청소년 장기자랑, 각종게임 등 레크레이션으로 구성된 ‘고3청소년을 위한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또한, 강화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12월3일과 7일 마술특강,  청소년성교육, 진로탐색 및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계양구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뮤지컬 체험프로그램으로 ‘하이스쿨 뮤지컬’을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운영한다.

한편 시는 그동안 청소년들이 밝고 명랑한 생활속에서 건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각종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과 함께 청소년문화존 등 청소년 전용 문화활동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마련한 문화행사는 매년 지역 군.구청과 함께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행사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