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시설관리공단, 조직 활성화 교육
연천 시설관리공단, 조직 활성화 교육
  • 연천/김명호기자
  • 승인 2011.11.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레울아트홀 평생 교육실서... 직원 53명 대상
경기도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5일 연천수레울아트홀 1층 평생 교육실에서 직원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긍정적인 마인드와 조직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활성화 과정’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내재화하여 조직 활성화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경영으로 좋은 이미지의 기업을 만들기 위해 실시했으며, 강의는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오래 기억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체험을 접목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조직 구성원으로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서로 협력함으로써 팀워크를 강화하여 개인 및 조직의 발전을 이루는 과정으로 개개인의 역량 강화와 상호 협력을 통해 조직의 화합을 이끌어낸다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 자기마음의 변화, 동료간 대화, 대화내용 경청으로 상대방이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끼도록 하여 상호 이해와 존중을 통해 칭찬과 격려로써 더 큰 신뢰가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교육으로 전개했다.

또한 분임토의로 각 시설물의 문제점을 분임별로 선출, 자체적 해결방안을 마련해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불편함 없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교육을 마친 후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자기의견을 나타내고 표현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

앞으로도 전 직원의 지속적인 관리노력으로 행복한 시설관리공단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