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이사금 파프리카 은상 수상
경주이사금 파프리카 은상 수상
  • 경주/천명복기자
  • 승인 2011.11.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농산물 한마당 큰잔치'서 우수성 입증
'제20회 전국 농산물 한마당 큰잔치'에서 '경주이사금 파프리카'를 출품한 백민석씨가 영예의 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경영인중앙연합회 주최로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제20회 전국 농산물 한마당 큰잔치”는 대국민홍보 농산물소비촉진 사업으로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거래 장터를 통해 실질적인 구매계층인 도시민, 특히 여성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우리 먹거리인 국산농산물의 홍보.판매 행사이다.

한-미,한-중 FTA 체결 등 대외개방 압력에 놓인 우리농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국가 기간산업이며 전략산업인 농업.농촌.농민의 가치와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SEREC 서울무역전시장 제2전시관 (3호선 학여울역)에서 도시 소비자.바이어 등 2만여 명을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의 하나인 으뜸농산물 품평에 '경주이사금'파프리카를 출품한 백민석(양남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씨가 영예의 은상을 수상했다.

으뜸농산물 품평회는 각시도 대표 농산물 약 100개 품목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한 것으로 더욱 '경주이사금'농산물의 우수성을 한껏 높여는 계기가 됐다.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통해 출하되는 『경주이사금 파프리카』는 경주시에서 2006년도부터 매년 10억 이상을 지원해 재배면적 확대와 시설확충을 통해 지역특화 품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는 262톤을 생산해 9억5천4백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이중 68톤을 일본으로 수출해 2억7천4백만원의 소득을 올렸다.

한편 경주대표로 참석한 한국농업경영인회 경주연합회(회장 백민석) 회원 20여명은 행사장에서 경주농산물공동브랜드『이사금』홍보와 더불어 지역농산물 판촉 활동을 펼쳐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