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사랑 실천하는 GS칼텍스
지역민 사랑 실천하는 GS칼텍스
  • 진주/김종윤 기자
  • 승인 2011.11.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기독육아원 방문, 봉사·위문활동 실시
GS칼텍스(주) 경남지사 박종구지사장과 13명의 지사원들은 10일 진주기독육아원에서 청소봉사와 함께 후원금과 학용품을 전달하고, 마술을 공연하는 등 봉사와 위문활동을 병행 실시했다.

그동안 GS칼텍스(주) 경남지사는 지사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경남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봉사활동과 위문활동을 전개해 오다 금번 지수공장 건립과 함께 진주에서 사랑의 실천을 위한 위문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GS칼텍스(주)가 지수공장 건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한 행보를 전개해 나감과 아울러 지난 3월 8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에게 수준높은 공연예술의 관람기회를 제공한 “Green Energy Concert”와 함께 GS칼텍스의 사회공헌 테마인 ‘녹색나눔’을 실천한 뜻 깊은 행사였다.

이날 마술공연에서는 전문마술사인 와우메직 남재현 사장이 참여해 직접 마술을 시연해 진주기독육아원 원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에서 GS칼텍스 경남지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후원금과 학용품 15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사회의 온정을 나누었다.

진주기독육아원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질수록 어린동심을 다독여 줄 후원의 손길이 절실했는데 이번 위문 방문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연고 기업이 진주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한 자리라는 의미에서 더욱 친밀하고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GS칼텍스(주)의 진주사랑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