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 안동/강정근기자
  • 승인 2011.11.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과정 280여명… 교육비 전액 무료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정진)이 경북도와 대구광역시 초중학생 과학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이들에게 적합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초등과정과 중등과정 등 2개 과정이다.

초등과정은 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과학, 정보과학 분야에 45명을 모집하고, 중등과정은 초등학교 6학년 또는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학과 과학(물리,화학,생물과학,지구과학,정보과학) 분야별 심화과정 180명과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사사과정 60명을 모집한다.

또한 응시자 중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모집정원의 15% 이내로 추가 선발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교육원의 모든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전형방법은 관찰추천제 전형으로 추천을 통한 서류심사를 기본으로 1차 합격자를 선별하고, 서류의 진위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월 27일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anu.andong.ac.kr/~gifted)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정진 안동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새로운 미래를 개척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우수한 교육 및 실험시설을 활용하여 과학영재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동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경상북도 지역의 초·중등 학생 중에서 과학영재성이 뛰어난 학생들을 선발하여 과학적 가능성과 잠재력의 계발을 지원할 목적으로 2003년 과학기술부로부터 설립을 승인받았다.

지금까지 총 1,265여명의 원생이 수료했으며 매년 많은 학생들이 특목고에 합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