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성군향우회 ‘고향사랑’투어 참가
재경장성군향우회 ‘고향사랑’투어 참가
  • 장성/고광춘 기자
  • 승인 2011.11.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축제 참석차 방문,황룡시장 이용·복지시설 위문
재경장성군향우회(회장 정진성)가 백양단풍축제를 맞아 고향을 방문, 선행을 실천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재경장성군향우회 회원 50여명이 고향에서 개최하는 축제에 참석하기 위해 장성을 방문, 지역의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향우들은 축제날인 지난 4일 아침 일찍 버스를 이용해 장성에 도착, 서삼면 송현리에 위치한 은혜의 집을 방문해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을 위문하고, 향우회에서 십시일반으로 마련한 성금을 전달했다.

이어 황룡시장을 방문해 고향의 농특산품을 대량으로 구입하고, 이날 열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거리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아울러 이낙연 국회의원과 김양수 장성군수, 도.군의원 및 기관.사회단체장, 읍면 이장협의회장들과 오찬을 함께하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논의를 통해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전했으며, 오후 일정으로 축제장을 들러 지역 주민과 어울리며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정진성 재경향우회장은, “가을 관광철을 맞아 고향에 사람들이 몰리는 모습을 보니 매우 흐뭇하다”면서, “몸은 비록 서울에 있지만 우리 재경향우들은 항상 고향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고, 고향발전에 관계된 일이라면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