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가을손짓'청송사과축제 열려요~
'사과! 가을손짓'청송사과축제 열려요~
  • 청송/박재화기자
  • 승인 2011.10.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30일 개최… 생산농가·소비자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주왕산 길목에 위치한 사과공원 일원에서 ‘2011 청송사과축제’가 열린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청송사과축제는 지난 2004년에 시작돼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청송군의 대표 축제로 특히 올해 사과축제는 ‘사과! 가을손짓’이란 슬로건으로 문화예술을 축제에 접목해 농업과 예술의 만남 컨셉으로 추진한다.




2011 청송사과축제의 문화예술 이벤트의 일환으로'사과밭 주인과 화가전'이라는 주제로 22일부터 77인의 대한민국 유명 화가들이 청송사과를 주제로 그린 그림과 농부들이 작품을 비평한 전시회가 청송민속박물관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청송군청 예술을 입다’라는 주제로 사과와 관련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작품과 음악을 활용해 군청 건물 전면에 거대한 규모의 미디어 영상아트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2011 청송사과축제는 개막행사와 공연, 경연, 체험, 전시 및 판매,학술, 기타 부대행사로 이뤄진다.

축제 본 행사가 시작되는 28일에는 연예인 이상벽씨의 사회로 윤형주, 조영남, 이세환, 이익균 등이 참여하는 쎄시봉콘서트 공연이 있으며 읍.면 별로 사과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7080콘서트와 남사당놀이패 놀이공연, 평양민속공연, 동춘서커스 등의 공연이 계획돼 있다.

29일에는 77인의 화가들이 청송의 사과밭에서 누드크로키 행사를 갖고 스케치한 작품을 사과밭 주인에게 증정할 계획으로 있다.

경연행사로는 사과왕 선발대회와 농특산물 품평회, 백일장 및 사생대회가 마련돼 있고, 체험행사는 사과 수확, 사과비누 및 사과화장품 만들기, 청송한지와 옹기, 백자 체험이 준비돼 있으며, 사과 빨리 먹기와 빨리 쪼개기 등 사과 진기록 게임도 열린다.





전시 및 판매 행사로는 청송사과 전시 홍보관이 운영되며, 약선요리와 사과요리 전시, 주산지 사진촬영대회 및 주왕산 그림그리기대회 입상작 전시, 청송사과장터, 사과요리 판매, 추억의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되며 청송사과 깜짝 경매가 있을 예정이다.

또 축제기간 중 사과수출심포지엄이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주민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우리 차 나눔, 무료사진 촬영인화 서비스, 향토음식 발굴.육성 경진대회, 사과요리 경연대회, 청송사과 씨름왕 선발 대회가 축제장 부근에서 개최된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사과생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소비자가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말하고,“타 지역인에게 사전 홍보를 강화해 외부관광객 유치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송군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2011 청송사과축제가 열리는 기간은 국립공원 주왕산의 단풍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축제행사와 함께 청송의 가을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