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정보도서관, 전국 최우수 도서관 선정
광진정보도서관, 전국 최우수 도서관 선정
  • 김두평기자
  • 승인 2011.10.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대전컨벤션센터서 대통령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가 실시한 ‘2011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광진구 광장동 광진정보도서관(관장 오지은)이 최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됐다.

광진구는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에서 광진정보도서관이 대통령상을 수상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진정보도서관의 주요 실적은 지역주민의 재능을 함께 나누는‘도서관 재능기부 운동’전개 , ‘실버이야기 교실 및 봉사단’운영을 통한 노인들의 사회 활동 지원, 14개 독서회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독서생활 기반 조성, 문학 작가 파견사업, 동화 구연, 빛그림 동화상영회 등 다양한 행사와 방학 독서교실 운영,‘한 도서관 한 책 읽기’,‘인문학 강좌’,‘역사논술’등 문화 프로그램 진행,‘영어스토리텔링’,‘영어뮤지컬 공연’등 영어 관련 프로그램 개설 및 영어도서 특성화 통해 지역 교육 수준 향상 등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모든 관종의 도서관 운영 효율성 및 질적 성장 제고를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 도서관 운영평가로 2007년부터 시행됐으며 올해는 총 13,851개관이 참여했다.

평가는 2010년 한 해 동안 각 도서관의 운영 실적을 바탕으로 도서관 학계, 관계부처 및 관련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된 도서관운영평가위원회(위원장 곽동철)가 3개월간 서면평가, 실사평가, 최종심의 등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43개 우수도서관을 선정했다.

광진정보도서관은 이날 수상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19-20일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우수 운영사례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오지은 관장은 “우리 도서관 직원 일동은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구민 모두에게 돌리며 소장가치가 있는 오래된 책처럼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동 구청장은 “이번 도서관의 대통령상 수상으로 다시 한번 광진구의 위상을 드높였을 뿐만 아니라 구민들에게도 광진구 도서관의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었다.

”며“우리구는 이번 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서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구민들의 문화 수준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