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시민화합·애향심 높인다”
밀양시 “시민화합·애향심 높인다”
  • 밀양/안병관기자
  • 승인 2011.10.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날 기념 행사·축제 등 다채롭게 펼쳐져
밀양시는 제16회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화합과 애향심을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장하는 밀양 건설의 계기 마련을 위한 시민체육대회와 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한마당 축제가 15일과 오는 17일에 걸쳐 개최한다.

17일 오전 10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각급 기관단체, 봉사단체, 여성단체, 이·통장, 명예시장, 역대 시민대상 수상자, 도·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시민헌장 낭독, 경과보고, 시민대상 시상, 기념사, 축사, 홍보대사 연주, 축가, 시가제창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제13회 시민대상은 문화부문 이근우씨, 효행부문 정수용씨가 수상하며, 시 홍보대사 백현경(바이얼린리스트)과 밀양관현악단의 축하 연주와 여성합창단의 축가와 시가 제창으로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오후 6시부터는 삼문 야외공연장에서 국제와이즈멘 밀양클럽 주관으로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유명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져 모두가 하나 되는 시민 한마당 축제가 개최된다.

대북공연과 타천무공연의 식전행사로 시민 한마당 축제의 문을 열고, 주요참석자의 희망의 빛 점화, 밀양합창단의 시가제창, “다시뛰자! 성장하는 밀양”홍보물 영상, 기념사 및 축사로 공식 행사가 열린다.

축하공연으로 빛의 향연 Opening 퍼포먼스와 초청가수 윙크, 서지오, 블레이드, 남진의 공연과 시민 노래자랑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며, 축제의 또 다른 재미인 경품추첨과 노래자랑 시상식과 축포 등 을 마지막으로 시민의 날 행사는 막을 내린다.

시는 이번 시민의 날 행사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을 꿈꾸는 밀양 시민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계획이다.


이에 앞서 15일에 삼문 공설운동장에서 시민의 체위향상과 체육인구 저변확대를 통해 체육발전과 명랑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39회 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경기종목은 청·장년부 족구, 여성부 승부차기, 어르신부 투호놀이, 혼성부 600m이어달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가 열리며 다양한 경품 추첨과 종합시장, 종목별 시상, 입장상, 화합상, 감투상 등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