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태백산 눈 축제’ 상품 개발
‘제19회 태백산 눈 축제’ 상품 개발
  • 태백/김상태기자
  • 승인 2011.10.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11일-12일 철도여행사 관계자등 초청 팸투어
태백시는 제19회 태백산 눈 축제 및 태백산눈꽃열차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11일부터 12일까지 고생대자연사박물관, O2리조트 등 태백시내 관광지 일원에서 전국철도여행사 관계자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팸투어는 제19회 태백산 눈 축제에 대한 공격적 홍보마케팅을 위해 1박2일 동안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전국철도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한 가운데 열리며, 이번 팸투어는 올해 3회째다.

팸투어 첫날인 11일에는 참가자등록을 접수받은 후 구문소일대 자개루와 구문팔경 등을 둘러본 후 고생대자연사박물관 내부시설을 견학하고, 태백시가 마련한 설명회 자료에 따라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지하 강당에서 제19회 태백산 눈 축제 및 태백산눈꽃열차 상품개발 주문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PT설명회를 연다.

12일에는 황지연못, 용연동굴 견학에 이어, O2리조트를 방문하여 관광곤돌라 탑승한 후 1박2일간의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한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코레일 및 전국 철도여행사에서 태백산눈꽃열차 상품 개발 시 내년 태백산 눈 축제가 시내 중심일원까지 눈 조각장을 확대 전시함에 따라 이에 맞춘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도록 요구하고 또한 고생대자연사박물관, 황지연못, 황지자유시장일대를 포함하는 관광 상품 구성을 하여 줄 것으로 적극 주문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겨울철 태백시내 상경기를 활성화하고 외지 관광객으로 인해 활력이 넘치는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