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 시험 가동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 시험 가동
  • 연천/김명호기자
  • 승인 2011.10.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오늘부터
경기도 연천군은 생활폐기물의 위생적 감량과 매립대상 폐기물량 최소화를 위해 설치 중인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에 대한 시험가동을 11월부터 시작한다.

10일 군에 따르면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를 위해 설치 중인 소각처리시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완공 후 소각처리시설의 원활한 운영과 사전점검을 위해 시험가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은 청산면 대전리 457-3번지 일원에 건축연면적 2,798㎡(지상4층, 지하1층)로 조성하며 총사업비 118억원을 들여 지난해 4월 착공해 현재 88%의 공정율을 보이며, 내년 2월까지 시운전 완료 및 시설물 인수인계를 마칠 계획이다.

소각처리시설 용량은 연속 스토카방식을 적용해 하수슬러지 6톤을 포함 1일 40톤을 처리할 수 있으며, 파쇄, 반입, 소각, 냉각, 재처리, 폐수, 여열이용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이에 군은 소각처리시설에 불연성 쓰레기가 들어갈 경우 사용연한 감소, 가동 효율 저감 등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팸플릿, 홈페이지 등 각종 홍보매체를 활용해 쓰레기 분리수거 배출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군 관계자는 “소각처리시설이 가동이 되면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와 재활용으로 2차 환경오염의 최소화가 기대된다”며, “소각처리시설의 정상가동을 위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에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