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 에너지분야 상호협력 강화
첨단산업. 에너지분야 상호협력 강화
  • 수원/임순만기자
  • 승인 2011.09.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중 광동성 인민대회 대표단과 간담회
경기도의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광동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의 구광원(歐廣源) 주임(광동성장급)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 일행 14명이 20일 경기도의회를 전격 방문했다.

이날, 광동성 방문단은 허재안(민 성남시 2) 경기도의회 의장과 강석오(한. 광주 2) 부의장, 정재영(한. 성남 8) 한나라당 대표의원, 홍정석(민. 비례) 광동성 친선연맹 부회장, 민경선(민. 고양 3) 친선연맹 간사등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중국 광동성과 한국간에 첨단산업과 에너지 산업분야 등에 상호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허재안 경기도의회 의장은 환영 만찬장 인사말에서 “제2회 한국-광동간 경제무역발전포럼을 통해 한국과 광동성간 더욱 발전된 관계가 조성되기를 바라며, 특히 경기도의회와 광동성 인대간 친선 협력관계는 지난 1999년부터 꾸준히 발전되어 왔으므로 앞으로도 상호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이번 광동성 대표단의 경기도의회 전격 방문은 한국정부(지식경제부)와의 ‘제2회 경제무역발전포럼(9월20. 서울 COEX)’ 참석 후, 지난 8월 허재안 도의회 의장이 광동성 인민대표대회의 공식초청으로 방문했던 ‘2011년 심천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막식’ 참석의 답방 형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