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석기자의 얼굴여행-‘능력 있고 자신감 넘치는 사람 선호’
임한석기자의 얼굴여행-‘능력 있고 자신감 넘치는 사람 선호’
  • 신아일보
  • 승인 2007.04.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은 끝없이 발전을 하고 인간은 그 발전에 맞추기 위해 노력을 하며 자신을 관리한다.
현대사회는 능력이 있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을 선호하고 그러한 사람을 찾기 위해 많은 것을 투자한다.
그래서 현대는 자신을 알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자기 PR시대이며 자신을 알리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중에 한 부분이 자신의 인상관리이다. 인상은 현재를 기준으로 과거와 미래의 기운을 담고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력서라고 한다.
이제 인상은 대세다. 인간의 삶은 만남의 연속이며 만남으로 인해 성장을 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간다. 그래서 요즈음은 상대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자신의 인상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자신의 표정관리와 상대의 인상읽기 속에서 자기 이미지관리와 만남으로 자라는 자신의 성장을 위해 얼굴여행으로 인생의 처세를 배우고자 한다.

▶ 얼굴모양과 사회성
사람의 모습은 천태만상이다. 수많은 지구상의 인구 중에 쌍둥이를 빼고 똑같이 생긴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마음과 몸을 움직이며 살아가는 사람은 자신의 환경과 마음으로 끝없이 변화를 하며 살아가기에 그 영향으로 얼굴의 모습도 고정되어 있지 않고 계속 변화를 가진다.
얼굴을 보면 편안한 사람이 있는가하면 어딘지 모르게 강한 기운을 풍기는 사람, 정이 가지 않는 사람 등 얼굴 모습 속에서 다양하게 기운을 발휘한다.
둥근 모양을 보고 편안함을 느끼고 사각 모양을 보고 모서리의 뾰족함에 부담을 느끼듯 사람의 얼굴 형태에서도 그와 같은 기운을 엿보게 된다.
둥근 얼굴의 모양을 가진 사람은 주위의 사람들을 편하게 해주어 지인이 많고 친구가 많아 외롭지 않고 붙임성이 좋다.
적극적인 사람이 많으며 상부상조하는 마음으로 매사에 임하며 친화력과 유연성으로 적을 만들지 않아 대인관계에서 호평을 받는 형이다.
너무 사람을 믿고 자신을 내보이다가 배신을 당하기도 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사각 얼굴은 턱이 각지고 넓은 타입이며 얼굴에 힘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뜻하는 바가 있으면 쉽게 굽히지 않고 노력으로 성취하려한다. 다소 고집이 있으며 목표를 위해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쟁취하려하기에 때로는 너무 강하여 적을 만들 수 있다.
강유를 적당히 조절해야 하며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면 오히려 활달하여 성공이 빠르다.
역삼각 얼굴은 이마가 넓고 코부터 턱까지 하관이 좁게 내려온 타입으로 몸으로 하는 일 보다는 머리를 많이 쓰는 영리한 사람이 많다. 자신의 능력 평가를 과신하는 경향이 있어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는 매우 능동적인 사람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외로워지는 수가 있으니 사람을 많이 사귀고 나서는 것을 줄이면 좋다.
달걀 얼굴은 이마가 둥글고 턱이 갸름하며 그야말로 달걀처럼 생긴 얼굴모습을 말하는데 미남 미녀가 많으며 세심한 타입으로 무엇이든 쉽게 넘어가지 않고 매사 꼼꼼하지만 추진력은 약하다.
약간의 우월감으로 적을 만들 수 있으나 마음을 열면 매우 다정한 타입이다.
삼각 얼굴은 이마가 좁고 턱에 살집이 많고 넓다. 초년에 고생을 하지만 점점 생활이 나아지고 노후에 편한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많다. 인정이 많아 적이 없는 편이며 재물을 야무지고 억척같이 모으는 타입으로 박리다매하는 일을 하면 꾸준히 사람을 모으는 사람이다. 감정에 치우쳐 재물을 잃는 수가 있으므로 조심하고 욕심을 줄이면 마음이 편해진다.
오각 얼굴은 광대뼈가 도드라지고 턱이 좁게 보이는 얼굴로 자기의 주장이 매우강한 사람으로 보기에도 유연하지 않게 보인다. 자존심이 강하고 뜻이 강해 의지력이 남다르다. 자기관리를 너무 철저히 하다보니 실수를 용납하지 못하며 쉽게 용서가 없는 튀는 형이다.
한발 뒤로 물러서 적대감을 줄이고 언행을 유하게 하는 마음으로 임하면 성공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