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등록금 지원에 1조5천억 투입
내년 등록금 지원에 1조5천억 투입
  • 양귀호기자
  • 승인 2011.08.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 ‘맞춤형 복지’예산 공감… 면세유 지원 확대·연장
정부와 한나라당은 17일 내년도 복지예산과 관련, 우리나라에 다문화 가정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사회통합 기능을 높이기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또 대학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에 1조5000억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당정은 이날 국회에서 민생예산 당정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 의견 접근을 본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식 당 정책위부의장은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내년 복지예산과 관련해 당정은 다문화 가정이 확대됨에 따라 사회 통합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을 대폭 확대하자는데에 공감을 이뤘다” 밝혔다.

김 부의장은 “당은 1조5000억원 규모의 등록금 부담 완화 예산지원 방침을 재확인 했다.

최종 합의는 아니지만 정부와 의견 접근을 이뤘다”고 덧붙였다.

당정은 또 12월6일로 일몰기간이 다가오는 면세유에 대해 일몰기간 연장 및 공급대상을 확대하는 데 합의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연장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

김 부의장은 “보통 연장은 2~3년 단위로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당정은 일자리 대책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보완 대책 예산에 대해선 예산을 확대하자는 정도의 큰 틀에서만 합의를 이뤘다.

장애인 연금도 수급자수와 수급액을 상향 조정하고, 현재 3개월치만 지급되고 있는 장애인 활동지원 예산을 12개월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공감을 이뤘다.

이날 회의에는 이 의장을 비롯해 정갑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예결위 간사인 장윤석 의원, 김정훈·안홍준·임해규 정책위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