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를 대표할 스타기업을 키웁니다”
“나주를 대표할 스타기업을 키웁니다”
  • 나주/박종원기자
  • 승인 2011.07.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전남테크노파크 스타기업 육성 사업설명회
나주시는 지난 22일 (재)전남테크노파크와 나주시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임성훈 나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업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사업설명회의 주요내용은 나주시 스타기업 육성사업과 전남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서비스사업, 그리고 한국능률협회의 친환경 녹색인증인 그린비즈인증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나주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관내에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기술개발, 마케팅, 종합컨설팅 등 집중 지원을 통해 기업성장을 도모하고, 경영상의 애로사항 해소와 경영혁신을 지원하며, 기업발전을 위한 각종 정보의 공유와 기술개발을 위한 인프라 활용을 지원하여 나주를 대표할 수 있는 스타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내용이다.

아울러 나주시는 25일부터 3주간 미래 스타기업 선정을 위한 공고를 할 계획이며, 8월까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올해 12월까지 기업 성장 단계별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임성훈 나주시장은 “관내에 전도유망한 기업들을 발굴하여 앞으로 나주를 대표할 수 있는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데 나주시와 전남테마파크가 온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몇 년 후 육성된 스타기업들로 인해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 등 일련의 과정들로 침체된 나주의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