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공직기강 확립 특별 교육
서대문, 공직기강 확립 특별 교육
  • 이준철기자
  • 승인 2011.07.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26일 구청 대강당서...청렴실천 다짐 서약식도 가져
서대문구는 21일과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 및 윤리실천방안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업무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구민들의 높아진 윤리적 기준에 부합하는 공직자의 자세와 윤리의식 정착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청렴특구 서대문을 향한 선도적 투명성 강화’ 라는 주제로 강성구 감사담당관이 직접 강연한다.

또 반부패 청렴실천 다짐 서약식도 함께 실시해 청렴 주체로서 직원들의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한다.

구는 민선5기 들어 청렴을 최우선 정책 목표로 삼고 깨끗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한편 구는 지난 7월 5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한 ‘2011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청렴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청렴특구 서대문”을 향한 발판으로 이를 계기로 전 직원이 청렴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구는 이 밖에도 올해 공사발주 용역의 전 과정 공개, 공익제보 시스템 가동, 시민감사옴부즈만 제도 등을 운영함으로써 투명행정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추진 중이다.

또 지난 6월부터 감사담당관의 업무추진비를 공개하고, 7월중 4급 이상 구 간부 및 동장의 기관운영업무추진비 공개에 이어, 2012년 1월까지 단계적으로 전부서의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전면 공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