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호 한나라당 국정중심 잡아야
홍준표 호 한나라당 국정중심 잡아야
  • .
  • 승인 2011.07.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권 한나라당이 4일 전당대회를 열어 홍준표 전 최고위원을 대표로 하는 새 지도부를 구성했다.

작년7.11전당대회 후 1년 만에 지도부가 새로 탄생하는 것이다.

이번 전당 대회는 4.27일 재 보선 참패로 안상수 전 대표등 지도부가 전원 사퇴하면서 조기 개최됐다.

하지만 선거전 과열로 상호비방과 음해 주대기 등 이전투구 양상을 보이면서 적지 않은 후유증을 예고하고 있다.

홍 대표는 그 후유증을 조속히 치유해서 한나라당이 집권여당의 책무를 다하도록 앞장서야 하는 만큼 어깨가 무겁다.

국민을 위한 쇄신과 변화를 먼저 이끌어내야 만 그 길을 갈 수가 있다.

홍 신임 대표는 당선 수락연설과 기자회견에서 ‘한나라당 의 첫 개혁과제는 계파 타파’하면서‘한나라당’은 참 보수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새 지도부는 이번이 당을 쇄신할 마지막 기회임을 직시해야한다.

이번전대는 대선주자들이 빠지면서 마이너리그라는 자조석인 해석까지 나왔다.

사전 권력별 선거투표율이 25.9% 로 저조했던 원인 역시 겸허히 받아 들어야한다.

무더위 장마에 변수가 끼어있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한나라당에 차가운 민심의 발로임을 깊이 인식해야한다.

전대 후보들 간에 이른바 좌 클릭 논쟁이 뜨거웠다.

홍 대표는 복지 포퓰리즘에 휘말려도 복지를 외면해선 안 되는 상황에서 상생의 묘안을 찾아야한다.

그의 출범으로 홍우여 원내 대표와 함께 신 주류 주도권을 놓고 불협화음이나 마찰을 빚지 않도록 화합의 리더십이 요구 된다.

홍 대표를 비롯해 새 지도부는 모두 40-50대로 젊으며 계파 보스도 아니다.

당헌 당규에 따라 내년 대선에도 도전할 수 없으므로 당장은 대선주자도 아니다.

한나라당으로 서는 미래 인재를 키울 수 있는 길이 된다.

한나라당 내부 혁신과 공정한 선거관리는 특정정당의 이해를 떠나 한국정치의 선진화를 위해 반드시 이뤄야 할 과제다.

내년총선과 대선에서의 승패는 혁신에 대한 유권자들의 평가에 달렸다는 각오로 진력하기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