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의 추억, 여행수기에 담아보세요!
부여의 추억, 여행수기에 담아보세요!
  • 부여/조항목기자
  • 승인 2011.06.0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1월 말까지 관광·여행수기 공모
충남 부여군은 부여지역 관광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관광객이 직접 체험하고 느낀 관광 및 여행수기를 올해 11월말까지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내용은 부여를 여행하면서 얻은 경험담과 추억, 소감 등 타인들과 공유하고 싶은 여행정보는 물론 아쉬웠던 점, 개선방안 등 부여 관광발전을 위한 조언, 충고 등 여행과 관련된 내용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글씨크기 12포인트, A4용지 2쪽 이상의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jhobumki@korea.kr)이나 우편(부여군청 문화관광과)으로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 대해서는 관계공무원과 관광전문가, 문화예술인, 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백제의 아름다움과 멋, 가족애, 유용한 정보 제공여부 등 공정한 심사기준을 적용해 입상작을 선발, 12월중에 시상할 방침이다.

입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되는 것은 물론 입상하지 못한 응모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군관계자는 “접수된 모든 응모작들에 대한 저작권은 부여군에 귀속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수기내용 중 다른 작품을 모방하거나, 표절 등의 사유가 발생되면 입상이 취소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