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쉐보레 볼트 ‘가장 안전한 차량’
GM 쉐보레 볼트 ‘가장 안전한 차량’
  • 부평.보령/백칠성.박상진기자
  • 승인 2011.04.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평가 ‘우수’ 선정
GM의 최첨단 전기차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사진)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IHS)가 발표한 가장 안전한 차량(Top Safety Pick) 중 하나로 선정됐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의 ‘가장 안전한 차량’은 전방 및 측면 충돌 테스트와 차량 전복 테스트 그리고 저속 후방 추돌시 좌석과 머리 지지대가 탑승자의 목 부상이나 상해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는지를 평가 기준으로 하여 선정하며, 쉐보레 볼트는 4개 충돌테스트 부문에서 ‘우수(Good)’ 등급을 받았다.

쉐보레 볼트 글로벌 차량 개발 책임자 더그 팍스(Doug Parks)는 “안전은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라며, “이번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테스트 결과를 통해, 볼트가 실용적이면서도 안전성까지 확보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모델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볼트는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주행안정시스템(ESC), 전방, 무릎 및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8개의 에어백, 어린이 승객 보호를 위한 LATCH(Lower Anchors and Top tethers for Children) 시스템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자랑한다.

또한, 볼트는 전기 주행으로 차량이 매우 조용히 구동되기 때문에, 시각 장애인을 비롯 보행자를 위한 경고음을 낼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경고음은 미국연방시각장애인협회와 협력하여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