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세계육상 '마스코트 살비' 대전서 로드쇼
대구세계육상 '마스코트 살비' 대전서 로드쇼
  • 대구/김병태기자
  • 승인 2011.04.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 붐 조성 순회 이벤트... 13일 서울시청 개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대회 붐 조성을 위해 공식 마스코트(살비) 전국 주요 도시 순회 이벤트 행사를 6일 오전 11시 대전시청남문광장에서 개최됐다.

대전에서의 이번 행사는 전국 10개 주요도시 순회이벤트로써 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리아아트 퍼커션의 모듬북춤 공연, 삼성라이온즈 전문 응원팀의 살비 댄스공연, 실물 삽살개 소개 및 퍼포먼스로 구성된 식전공연에 이어 공식행사로 개식, 국민의례, 대회소개, 출정기 및 뺏지 전달, 인사말, 손기정 투구 전시 기념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오후 부대행사로는 멀리뛰기 기록 도전이벤트, 육상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2011대회가 대전지역에서 많이 홍보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스코트인 '살비'가 대전시장과 대전시의회의장에게 출정기(엠블렘기/마스코트기)를 전달하고, 조해녕 조직위원장 및 박상태 대구시의회 2011특위위원장이 각각 대전시장과 시의회의장에게 뺏지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1936년 베를린의 영웅 손기정 옹 마라톤 우승으로 받은 투구와 1992년 바르셀로나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선수 족상 전시 기념 테이프 컷팅을 하고, 부대행사로 홍보부스 운영, 멀리뛰기 기록도전, 육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푸짐한 상품을 지급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대전 방문 로드쇼가 대전시민들로부터 2011대회에 대한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며,"대회 붐 조성을 위해 오는 13일에는 서울시청을 방문해 로드쇼를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