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까지... 콘텐트도
양구군은 많은 사람이 찾는 군 대표 홈페이지 디자인과 콘텐츠를 6월까지 대폭 보완한다.
홈페이지 보완사업은 급변하는 인터넷 이용환경에 부응하고 능동적인 정보제공을 통한 홍보와 인터넷 취약계층이 원하는 정보를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도록 웹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보완 내용은 양구군 행정 홈페이지 디자인변경, 콘텐츠 확대, 홈페이지 웹 호환성 및 웹 접근성 표준 준수, 실과소 읍면별 추가 요청사항 반영, 스마트폰용 웹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개발, DBMS 구조변경 등 홈페이지 시스템 재구성, 통합관리시스템(CMS) 기능강화 등이다.
또한 콘텐츠 확대로 접근성과 편리성 등을 최대한 고려해 전체적으로 통일성 있게 만들고, 일관성, 속도, 사용자 지향, 정보에 대하여 활성화된 코너는 기능울 확대하고 이용성이 낮은 코너는 축소 또는 통합한다.
홈페이지를 보완하면 전체 페이지에 대한 웹 호환성 적용, 웹 호환성 준수수준이 90점 이상으로 높아지고, 인터넷 웹브라우저(IE6,7,8, FireFox, Safari 등)에 대한 웹 호환성 제공, 특정 브라우저상의 보안경고창 배제, UTF-8 문자세트(글로벌 표준) 및 웹 표준에 맞도록 코딩, 외국어 홈페이지 한글입력 및 출력이 편리해 진다.
또한 통합관리시스템(CMS) 기능 강화로 실시간 백업, 주간 백업 등 자료 백업기능 강화, 콘텐츠 및 게시물 관리기능 강화, 한 화면에 모든 컨텐츠 관리할 수 관리자 페이지 기능, 기존 관리자 모드에 대한 기능 및 성능 안정화 진행, 검색속도 향상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자료구조 분석이 재구성 되고 유지보수 지원기능이 추가된다.
군 관계자는 “보완작업이 완료되면 네티즌들의 접근이 편리해질 것이라며. 멋진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