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다문화가정 컴퓨터 교육 실시
청송군, 다문화가정 컴퓨터 교육 실시
  • 청송/박재화기자
  • 승인 2011.04.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경북 IT서포터즈팀 전문강사 파견 지원
KT(회장 이석채)경북IT서포터즈팀은 지난 3월부터 청송군 다문화 가정 주부들을 대상으로 정보기술(IT) 무료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해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편리함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KT경북 IT서포터즈가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1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오는 5월31일까지 다문화 주부 13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6시까지 청송읍 사무소 컴퓨터 교실에서 실시된다.

교육은 컴퓨터기초, 한글2005 기초, ITQ 한글 자격시험 대비 과정 등을 배우게 되며 진보도서관 컴퓨터 교육장에서는 4월 1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실시한다.

청송우체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소그룹 형태로 개별적 교육을 할 수 있어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주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문 강사로 구성된 olleh IT서포터즈(팀장 박현석외 8명)는 경북 도내는 물론 전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IT를 필요로 하는 단체는 언제든지 지역번호 없이 1577-0080 또는 인터넷 www.itsupporters.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로 IT교육 및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