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회복지기관등에 차량 35대 기증
전국 사회복지기관등에 차량 35대 기증
  • 부평.보령/백칠성.박상진기자
  • 승인 2011.03.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좋은사회 100인 이사회’와 협약식 가져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 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사단법인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이하 100인 이사회)’와 차량 기증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에 차량을 기증한다.

이를위해 28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과 100인 이사회 최수종(탤런트)이사장이 차량기증 사업에 관한 상호 협약을 맺었으며, 향후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 35곳을 선정, 5월경에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다마스(Damas), 라보(Labo)등 총 35대의 차량을 전달한다.

차량을 지원 받게 될 35곳은 총 700여 개의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이 가운데 복지 대상자들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 유무, 복지대상 인원 수, 과거 타 기관으로부터의 차량 기증 받은 여부, 지역 교통 여건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아카몬 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지엠과 전 임직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한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종 이사장은 “한마음재단의 명예이사로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며,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자선 문화가 헛되지 않도록 100인 이사회도 이러한 정성을 받아 어려운 이웃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