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통 위생관리 신뢰만점 학교급식!
철통 위생관리 신뢰만점 학교급식!
  • 의정부/김병남기자
  • 승인 2011.02.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제2청사, 조리종사자 위생·안전교육 실시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는 21일 관내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조리종사자 500명을 대상으로 청사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위생·안전교육은 새학기 시작에 앞서 학교급식 위생관리에 어려움 없도록 검수에서 부터 전처리, 조리, 배식, 세척, 안전관리 등 전반에 관한 교육이 실시했으며, 학기초 빈번히 발생하는 집단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급식 운영관리의 내실화를 도모했다.

또한 학교급식 조리종사자의 과중한 업무에 대한 신체부담을 경감시키고자 '건강을 위한 요가 활용' 등의 강좌를 편성하여, 바른 자세를 배우고, 스트레칭 등을 통해 원활한 업무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직무연수에 참여한 관계자는 “새학기 학교급식 조리종사업무에 대한 주요과정을 배우고, 위생·안전에 대해 상기하는 좋은 시간이 됐으며, 일상에서 바른자세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의 생활패턴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안대준 체육건강과장은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고된 업무에도 열심히 근무하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언제나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